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16:52:30
기사수정


▲ 경주공업고등학교 견학프로그램 행사

대구교통공사는 대구·경북지역 전기관련학과 운영학교를 대상으로 전기철도 현장 설비와 실습교육 위주의 전기실습견학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13()에 경주공업고 전기에너지과 학생 등 64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는 월배차량기지 등에서 전기설비 이론 및 실습, 취업 사전컨설팅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사 전기설비 현황 소개 각종 전기설비에 대한 이론과 실습 변전소 설비 견학 공사 공개채용제도 설명 등이다.

202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올 한해 8개 기관에서 316명의 학생이 참가했으며, 지역 고등학교 및 대학교 전기관련학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론적으로 접한 전기설비를 현장에서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보면서 전기 관련 지식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해 했다.

김기혁 대구교통공사 사장은 체험형 견학 프로그램이 지역 내 청년 일꾼들이 전기철도 관련 지식 및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7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