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16:44:24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기창)가 지난 13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자치위원과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년도 제2회 안동시 주민자치박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자치박람회는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24개 전 읍면동이 참여해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참여와 화합으로 다진 주민자치의 새길을 걷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마을사업 우수사례 발표(풍산읍, 용상동, 강남동, 울산 북구 농소1) 주민자치 역량강화 특별 강연(한국주민자치중앙회 김경호 부회장)순으로 진행되었고, 읍면동 주자치 홍보관 부스 운영 안동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팀 축하공연 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전시도 함께하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읍면동별 주민자치의 역사와 그 간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읍면동 홍보관 부스 운영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안동시 송하동 주민자치회(회장 김효훈)는 마을신문행복송하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김효훈 회장은주민들이 직접 이웃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담아낸 점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앞으로도 마을신문 간을 위해 더 많은 이웃을 만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달흠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이번 박람회가 행동하는 주민자치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참여하신 모든 분의 열정이 안동시 주민자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자치위원님들의 헌신과 봉사 덕분에 안동시의 주민자치는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왔다이번 행사가 더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최윤환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7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