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1 00:17:52
기사수정

 

▲ 이종철 창원보건소장이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관 및 선별진료소 관계자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0일 창원보건소(소장 이종철) 3층 대회의실에서 의료기관 및 선별진료소 관계자들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4대 단체와 선별진료소 9개소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에 따른 선별진료소 설치 등 민관 의료협력에 감사를 표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현황과 추진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의료기관 대표자들에게 병원 내 행사 자제 등 의료기관 감염관리 주요 대응요령을 안내하고, 환자 진료 시 해외여행력 정보제공프로그램(ITS)과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해 감염국 여행력 확인을 당부했다.

 

아울러,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는 9개 병원의 모든 종사인력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환자는 마스크 착용 후 내원할 것을 안내하도록 했으며, 의심환자 진료 시에는 분리 장소에 임시 격리한 후 즉시 질병관리본부 또는 보건소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종철 창원보건소장은 현재 창원시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없으며, 확진환자 접촉자 또한 검사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 “시는 향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과 지역사회 유입차단을 위해 의료기관 및 선별진료소와 긴밀한 협력으로 대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창원시는 유증상자 발생에 대비해 3개 보건소 24시간 비상근무 대응체계를 운영하고, 지역 내 의료기관, 행정기관, 다중집합소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 포스터와 배너를 부착설치해 감염증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국뉴스플러스김도현 기자hyuen3303@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