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3 22:11:35
기사수정

▲ 허성무 창원시장이 유니세프 경남후원회 명예회원으로 추대되어 명예회원이 됐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지난 22일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간담회 개최 후 유니세프 경남후원회 박윤규 회장으로 부터 명예회원으로 추대됐다.

 

창원시는 지난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으며 유니세프 홍보대사 안성기 배우가 창원시를 방문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는 창원시가 유엔아동권리협약 기본정신을 실천하는 도시이자 모든 아동이 충분한 권리를 누리며 살아가는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추진한다.

 

창원시는 인증을 넘어 궁극적으로는 아동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4대 권리별 목표를 세우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니세프 경남후원회는 201912월 유니세프 모금 및 아동권리 옹호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유니세프에 등록한 후원회로 지난해 5,000만원을 유니세프에 기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남후원회 박윤규 회장, 이시원 수석부회장, 김영기 고문, 박진수 사무국장, 신중민 부산사무소장 등 임원 5명이 참석해 창원시 아동친화 행사에 유니세프 경남후원회가 함께할 의지를 알렸다.

 

창원시는 '창원형 아동친화도시' 구축을 통해 아동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창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놀이체험시설, 장난감도서관 등 거점형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구축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6월 첫 개소한 다함께 돌봄센터를 앞으로 더 늘리고,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돌봄체계도 강화한다.

 

또한 아동 보호권을 위해 아동학대 제로화 원년 달성이라는 목표로 아동학대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수립하여 하반기 아동학대 전담팀을 구성한다. 아동학대 전담팀 구성은 아동학대에 대한 공적인 책임과 관리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아동 권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아동의 참여권은 관내 초··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보장한다. 공개모집으로 선발하여 정기적인 회의를 열어 아동 관련 정책을 수립·평가하고 현안 과제를 토론한다.

 

시는 앞으로 아동실태조사와 아동영향평가를 통해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파악하고,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반영해 창원시 특색을 살린 사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창원시를 만드는 것은 시장의 책무"이라며 창원시민이 뽑은 창원시정 10대 뉴스에도 선정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어린이집 부모부담 보육료 및 아동 간식비 지원, 사립유치원 급식비 지원, 보육교사 안식휴가제 등을 통해 보육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윤종갑 기자 yjk0625@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