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6 07:51:29
기사수정


국립해양조사원(원장 이철조)은 선박운항, 어업활동, 갯벌체험 등 국민의 안전한 해양 활동에 꼭 필요한 ‘2024년 조석표(한국연안)’를 간행하였다.

 

  조석표는 우리나라 주요 항만 및 연안의 고조(만조)·저조(간조) 시각과 바닷물 높이 등의 조석예보 자료와 조석 해설자료 등을 수록한 책자이다.

 

  2024년 조석표에는 기존 예보지역에 부산의 다대포항 등 11개 지역*을 추가하여 총 162개 지역에 대한 조석예보 자료를 수록했다. 또한,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책자에 수록하는 예보지역을 선박 입‧출항이 잦은 항만 위주로 조정하고, 그 외 지점은 큐알(QR)코드를 통해 피디에프(PDF)형식으로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 경기 1개소(궁평항), 충남 2개소(삼길포항, 어은돌항), 전북 1개소(연도항), 부산 1개소(다대포항), 제주 1개소(화순항), 강원 5개소(거진항, 공현진항, 아야진항, 장호항, 사천진항)

  조석표는 항해용 간행물 판매소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의 ‘스마트 조석예보*’에서는 무료로 자료를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해양정보→해양생활→스마트 조석예보(http://www.khoa.go.kr/swtc/main.do)

 

  이철조 국립해양조사원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한 해양활동을 위해 조석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선 방안도 적극 모색하겠다.”라며, “국민 여러분께서 바다에 나가기 전 조석 예보정보를 확인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해양활동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39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