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0-16 07:22:32
기사수정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지난 12일 개최한 ‘KMOU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교내 학생회관 및 야외에서 열린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재학생 750여 명과 교내지역주민 등을 포함총 9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한국해양대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은 물론참여 학생들을 실제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하나로 진행한 이번 박람회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영도구청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 지역 기관 및 기업과 연계해 추진했다.

 

이날 박람회 자리에는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은 동원그룹현대중공업, SK오션플랜트와 같은 기업과 해양환경공단한국조선기자재연구원한국해양수산개발원 등 공공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또한은산해운항공㈜, LS마린솔루션조광요턴㈜, ㈜토탈소프트뱅크한국콩스버그마리타임㈜ 등 총 25개 기업이 참여회사 소개와 현장에서 채용 면접 등을 진행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해사법학부 장영경 학생은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관심 있는 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토크콘서트에 특히 눈길을 모았다이 자리를 계기로 참가 취업준비생들은 관심 있는 기업의 정보를 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제공받을 수 있었다.

 

이밖에도채용·컨설팅·체험 구성의 ‘3 ZONE’,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메이킹, 취업상담 타로 등도 큰 관심을 이끌어내며 성공적으로 취업박람회를 마무리했다.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은 이번 KMOU 취업박람회를 통해 한국해양대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취업 열기를 살펴볼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산업 발전을 이끌어내기 위해 한국해양대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해양대는 앞으로도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 등에 대한 취업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며·창업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고용 매칭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해 발표한 2021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는 한국해양대가 73.1%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한국뉴스플러스이용한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39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