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완수 경남도지사, 휴일에도 도정 현안 점검 - 우주항공청 특별법 국회 과방위 심의 통과 노력 주문 - 가을철 지역축제 등 안전관리 계획, 시설 점검 - 내년도 국비 확보, 도 예산편성 등 내실 있는 추진 강조
  • 기사등록 2023-10-04 23:24:55
기사수정


▲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휴일에도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휴일에도 도정 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3일 오전 도청에서 도정 현안 점검회의를 가졌다.

 

박 도지사는 지난 1일 재난안전상황실, 119종합상황실 등을 찾아 추석연휴 기간 중 비상대응태세를 점검한 데 이어도정 주요현안들을 점검하기 위해 이날 회의를 가졌다.

 

실국본부장들로부터 도정 현안 사항을 보고받은 후 박 도지사는 “오는 10일 국회 과방위의 우주항공청 특별법 심의가 예정되어 있다”면서 “특별법이 차질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과방위 위원들을 사전에 만나서 협조를 요청하는 등 우주항공청 설립까지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지역축제가 많고관광객들이 몰리는 가을철을 맞아서 안전관리 계획과 시설을 점검을 내실 있게 진행하고사고에 대한 책임 소재도 명확히 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10월은 내년도 예산에 대한 국회 심의가 이루어지는 만큼 경남 현안 사업 국비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우리도 내년 예산편성과 관련해서도 재정 상황과 사업의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꼭 필요한 예산은 반영하고그렇지 않은 예산은 과감히 조정할 것”을 강조했다.

 

 

끝으로박 도지사는 “경남도가 민선8기 도정과제나 올해 목표한 사업들이 시간이 가면서 추진력이 약해지지 않도록실국본부장들이 핵심과제들을 목록화해서 세심하게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박 도지사는 미 항공우주국(NASA), 메릴랜드주 등 방문을 위해 4일부터 13일까지 해외 출장에 나선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3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