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 ‘제5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함안서 개최 - 5일부터 6일까지 아라가야 천년의 향기가 가득한 함안군서 열려 - 주민자치 우수사례와 발전하는 주민자치 이야기를 한눈에 - 읍면동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및 작품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 마련
  • 기사등록 2023-10-04 23:11:08
기사수정


▲ 주민이 함께 만드는 축제 ‘제5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함안서 개최 포스터



 

경상남도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함안군 함주공원 다목적 잔디구장에서 ‘제5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9년 고성군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다섯 번째를 맞이한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는 경상남도가 주최하고경상남도 주민자치회가 주관한다특히 이번 박람회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장기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첫째 날 오전 개막식에서는 주민자치를 위한 퍼포먼스가 펼쳐지고주민자치 및 박람회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도민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오후에는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개최되며, 9월 초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2개 팀이 최종 참가하고 현장에서 팀별 발표 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시상할 예정이다.

 

둘째 날 오전에는 발전하는 주민자치 이야기가 펼쳐진다작년 주민자치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한 진주시 이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우리가 찾은 야생두류이현공동체 소득상품으로 키워가기’를 포함하여 총 4개 수상작에 대한 발전사례를 소개한다오후에는 주민자치센터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가 이어지며 15개 팀이 경연을 펼친다.

 

 

아울러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주민자치센터 작품 전시회, 시군 주민자치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읍면동 단위의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주민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는 읍면동 주민자치의 성과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으로우수사례 학습과 상호교류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우리 도는 주민을 대표하는 주민자치회와 함께 도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고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임혜숙 기자 heaysook11@daum.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3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