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9-13 08:43:44
기사수정

▲ 웹툰 네이버 연재 홍보 이미지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웹툰 뿌리를 찾아서12일부터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네이버웹툰에 연재한다고 밝혔다.

 

이는 진주시가 경남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2023년 지역특화콘텐츠개발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2천만 원을 확보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웹툰과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뿌리를 찾아서는 경남 진주시 지수면 승산마을과 구 지수초등학교를 배경으로 한다.

 

우리나라 경제의 중추를 이루는 삼성·LG·GS의 창업주들이 동시대에 한마을에서 지낸 기적 같은 일화에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풀어냄으로써 독자들에게 교훈과 재미를 동시에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제작에는칼과 방울로 독자들에게 친숙한 유승진 작가와혼자여도 괜찮지만목성문 감독이 작업에 참여했다.

 

16화로 제작되는 웹툰 뿌리를 찾아서12일부터 매주 화요일 네이버와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 홈페이지(https://www.jinju.go.kr/entrepreneurship)에 게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사람을 중요시하고 나라를 위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MZ세대 등 젊은 층에 친숙한 웹툰을 통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제작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용진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19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