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3 동남권 기술거래장터’ 개최 - 9월 7일~8일, 경남-전북 공동으로 개최…온․오프라인 병행 - 대학, 출연연구소 등 총 42개 협력 기관‧430여 개의 공급기술 출품 - 수요기업–공급 기관-테크노파크 간 기술이전 계약체결 등
  • 기사등록 2023-09-08 10:49:51
기사수정


▲ ‘2023 동남권 기술거래장터’ 개최



 

경상남도는 7일부터 8일까지지역기업의 기술력 성장 촉진과 기술이전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한 ‘2023 기술거래 화개장터‘를 경남-전북 공동 주관으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술거래 화개장터’는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산업통상자원부경상남도전라북도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경남테크노파크전북테크노파크기술보증기금 부산기술혁신센터전북TMC사업단경남진주강소연구개발특구가 공동 주관했다.

 

이 행사는 대학 및 연구소 등 공공연구기관에서 개발된 기술을 기업으로 이전해 사업화를 촉진하고 기술정보 교류와 연결망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특히 ‘화개장터’라는 이름에 나타나는 영·호남 화합의 상징성처럼 경남과 전북이 매년 번갈아 개최하고 있으며, 2023년은 경남에서 열리게 되었다.

 

올해는 42개 공공연구기관의 개발기술 430여 건을 대상으로 사전에 기업 매칭을 진행하였으며사전 발굴된 18건의 기업애로에 대하여 ‘1:1 맞춤형 기술상담’이 이뤄졌다특별 세션으로 일본(니가타현)을 대상으로 ‘제품 및 기술 해외 상담회’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경남-전북 수요기업과 공급기관경남·전북 테크노파크 간에 기술이전 계약 체결식도 진행되어체결된 기술에 대해 기업과 공급기관 간의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약속하였다.

 

기술이전 체결식 참여기업은 총 5개 기업으로 경남 3전북 2건이다.

 

경남은 ▲ 에스케이쉴더스-주식회사 포스아이-()경남테크노파크 간 ‘ICS 통합 보안 관리 시스템 및 방법’ 기술 ▲ ㈜그런지팩토리 –동의대학교 -()경남테크노파크 간 ‘조명장치용 커버 및 스마트 표면 제조’ 기술 ▲ 주식회사 록시스-연암공과대학교-()경남테크노파크-㈜유에이드 간 ‘과금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및 서비스’ 기술을 각각 이전했다.

 

특히 에스케이쉴더스와 지역기업 포스아이 간 정보보호 기술이전 체결은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지원하는 ‘지역 거점 정보보호 클러스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전북은 ()하이존바이오-전주대학교-()전북테크노파크 간 ‘원격 장치관리시스템’ 기술 ▲ ㈜호트-전주대학교-()전북테크노파크 간 ‘절단 및 벤딩장치’ 기술을 이전했다.

 

또한 경남․전북의 중소기업과 수요기관 등이 ‘2023년 기술거래 화개장터’ 공식 누리집(tech-gntp.kr)에서 사전 신청한 50건의 기술에 대해 현장에서 기술상담이 진행됐으며기술이전 형태기술료권리 기간 등 기술이전에 관한 세부 협의가 이뤄졌다이외에도 경남-전북 지역에서 사전에 발굴된 기업 기술 애로에 대한 23건의 상담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 이후에도 기술거래기술이전 및 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도내 중소 기업은 경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기업지원팀(055-259-3622)을 통해 기술거래 상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남도 김인수 산업정책과장은 “지역기업의 기술력 강화 및 사업화 관점에서 기술이전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 되고 있으며지역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산·학·연 연계 강화와 기술이전 생태계 기반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배진우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17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