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31 17:53:39
  • 수정 2023-09-01 12:04:51
기사수정


함안군보건소는 오는 91()부터 오는 30()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3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 검사받기! 상담하기! 건강습관 들이기!'라는 메시지로 검사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흡연, 음주 등 타연령 대비 건강 위험 요인이 많으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적절한 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3040 세대를 중점적으로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91일부터 한 달간 함안산인공단 및 칠서공단 내 기업체, 지역자활센터, 가족센터, 명덕고등학교 등에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95일에는 쎄노텍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함안군보건소,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지원단,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 함안소방서와 합동캠페인을 실시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모바일 퀴즈이벤트 실시, 지역 내 아파트 엘리베이트 LED, 군청, 보건소 민원실 전광판 등에 홍보문구 및 영상을 송출하고, 현수막과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건강한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한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는 것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가장 큰 실천"이라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이 아니더라고 항상 내 혈관 숫자알기를 실천하였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뉴스플러스김종호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0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