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8 20:51:42
기사수정


▲ 창원특례시, 사파 복합공영주차장 준공식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24일 성산구 사파동 64-2번지 일원에서 지역 주민들과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파 복합공영주차장준공식을 개최했다.

 

사파 복합공영주차장은 사파동 주택밀집지역 및 창원지방법원 주변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설립한 복합시설물이다. 지난 2019년 국토교통부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95억 원을 투입해 기존 140면 규모의 임시 노외주차장을 지상 2244면 규모의 대형주차장으로 탈바꿈했다. 1층과 2층 일부에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시설과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건강생활지원센터도 들어섰다. 주차장은 약 한 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정식으로 유료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복합공영주차장 준공은 사파동 법조타운 일대 방문객과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주차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주민들을 위한 건강생활 지원까지 더해 주민편의 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만성적인 주차난을 해소할 대형주차장과 건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건강지원센터 준공을 이구동성으로 환영하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준공식에서 복합공영주차장으로써 주민들에게 주차공간과 보건의료서비스, 일거양득의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뿌듯하다앞으로도 선후 경중을 잘 따져 가려운 곳을 먼저 긁어주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국뉴스플러스박정운 기자 b1222mgb@naver.com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ewsplus.com/news/view.php?idx=1001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